한 번 다녀가면

다시 찾으시는 이유


by 구도횟집




                     마음이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나의 마음이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사람을 감화 시킵니다.            

        사람을 감동 시킵니다.               

마음에서 나오는 말과 글은 사랑입니다.            

모든 사랑의 표현입니다.           

그래서 모든 마음은 하나로 통합니다.             

사랑으로 통합니다.                            






서산 팔봉산의 정기어린 마을 구도

이토록 작은 마을의 식당은 어떻게 명소가 되었을까?

가로림만 구도포구


가로림만에서 이어지는 구도포구는 좋은 영양과 토질로 유명한 갯벌로 인해 바지락, 굴, 낙지와 같은 수산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현지에서는 많은 어업 종사자가 이런 자원에 의지하여 생계를 이어가고 있으며(참고로 가로림만은 간척의 영향을 적게 받아 우리나라 최대급의 갯벌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에요),


이런 현지어민의 손길로 조업된 양질의 생물이 손님의 상으로 올려지고 있습니다.

그 재료의 신선함과 저희 구도횟집 주방장님의 정성어린 손맛이 귀한 요리의 밑천이 되기에 한 번 다녀가시면 그 맛을 잊지못해 다시 찾으시는 나름(?) 유명한 지역입니다.

수산자원 풍부


 서산과 태안에 둘러쌓인 가로림만은 세계 5대 갯벌의 하나로 멸종위기종 등 해양보호생물이 서식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보존가치가 높은 국가의 자산입니다. 


 이 때문에 서산지역 수산물은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질 좋은 상품을 자랑합니다. 청정 서해바다에서 매일 잡아 올리는 꽃게와 낙지, 대하 등 영양 많고 맛 좋은 해산물이 즐비합니다. 실제로 저희 구도횟집에서는 매일 조업되는 활어를 횟감으로 이용하여 바로 드실 수 있도록 조리 해 드리기 때문에 바다의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싱싱함을 그대로 맛 보실 수 있습니다.

현지어민 직접 조업


 지역의 특성상 옛부터 어업에 종사하시는 노련한 어민 분들이 많으시고 그들의 노하우로 오늘도 갖가지 수산물들이 매일 조업되어 전국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외지에서 공급되어 오는 것이 아닌 이런 현지어민의 손길로 조업된 양질의 생물이 산지직송으로 공급되다 보니 이곳의 수산물은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런 신뢰를 바탕으로 어민시장에서는 믿고 바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시장 분위기는 매우 활기가 넘쳐 흐릅니다.


 이런 싱싱한 생물이 철마다 손님을 기다리고 있으니 한 번 쯤 찾아가 제철 수산물을 구경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제는 웰빙시대


 몸과 마음의 편안함과 행복을 추구하는 뜻의 웰빙(Well-being)은 정신적인면 뿐 아니라 우리가 늘 접하는 식생활로도 이어져 식단의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었죠.


 서구화된 식습관은 늘 건강을 해치는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이에 반해 각종 수산물은 우리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적인 웰빙음식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고 오메가3, DPA, EPA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노화와 항산화 작용에도 좋은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낮아 심혈관계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지요.

 저희 구도횟집을 대표하는 음식인 낙지는 타우린과 무기질, 아미노산과 같은 성분으로 인해 보양식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구도횟집 안내


영업시간은 오전 09:30 ~ 오후 9:30 까지입니다.

식당 예약 인원은 70명까지 가능합니다. 12인승 봉고 차량으로 안전하게 모십니다.

늘 고객님께 정성을 다하는 건강한 음식으로 보답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이용해 주세요.